당신의 목표를 생각할 때 압도된 적이 있습니까?

 

자신을 믿을 수 없을 때 기억해야 할 6가지



당신이 내린 모든 주요 결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렸는지 의심해 본 적이 있습니까?


누구나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자신의 결정에 대해 의심을 품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직업이나 가족에 대한 결정에 대해 확신이 없는 의심은 점점 더 우울한 방향으로 생각을 몰아넣어 궁극적으로 인생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자기 의심에 빠지지 않도록 자신을 믿을 수 없을 때 기억해야 할 여섯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말하는 것에 쉽게 흔들리는 편입니까? 

자신감 있는 사람들도 종종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합니다.


그리고 그 의견이 당신과 가까운 사람에게서 나온다면, 그들은 당신에 대해 정확한 의견을 형성할 만큼 충분히 당신을 잘 알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그러나 결국 그러한  의견들도 거짓과 같은것 입니다.

모든 사람은 의견을 가질 권리가 있지만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자존감과 자신감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성장하고 개선하는데에는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원하는 진전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의심하기 시작한 적이 있습니까? 성장하고 개선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기 마련입니다.


새로운 악기를 배우거나 파트너와의 의사소통을 개선하려고 할 때 즉각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지 못하면 좌절하고 실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방향이 잘못되고 명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작은 단계 하나하나가 목표에 한 걸음씩 더 가까워진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인내심을 갖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고, 얼마지 않아  당신이 얼마나 많은 진전을 이뤘는지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셋째, 하나의 사례로 자신을 정의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삶을 정의하거나 변화시킨 상황이나 사건을 기억할 수 있으십니까? 아마도 당신은 과거에 실패했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아니면 지금 잘 지내지 못하고 있으면서 계속해서 오래된 기억을 되살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으면 과거에 얽매이기 쉽고 특정 사건으로  자신을 정의하고 형성하도록 허용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 어려운 시기에도  당신은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당신이 누구인지는 단일 사건이 아니라 전개되는 당신의 전체 이야기에 의해 결정되는 것입니다.




넷째, 절대, 어떤 두려움도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아마도 그것은 사교적이거나 사업적인 행사일 것이고,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받는 것이 두려워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을 때 몇 가지 실수를 하거나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해서 세상이 끝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시도하지 않으면 배우고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적을 것입니다.




다섯째, 당신의 개성을 인정하십시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할 때 항상 기분이 우울합니까? 성공, 경력 또는 기술의 결과로 자신의 가치와 능력을 의심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각자의 방식으로 고유하며 이 시대에 따라야 할 가치가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능력과 비교했을 때 낙담할 수 있지만, 당신에게도 다른 사람이 갖지 못한 자질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자가 난자에 도달하려면 3억 대 1의 경쟁을 이겨야 합니다. 당신은 이미 3억 대 1의 경쟁에서 승리했습니다.




여섯째, 당신의 목표에 대해 생각할 때 압도된 적이 있습니까?



인생에서 목표와 꿈을 갖는 것은 목적 의식을 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그러나 자신을 위해 매우 높은 목표를 설정하면 필요한 시간과 노력에 압도 당하기 쉽습니다.


요리사나 예술가가 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은 결국 동기를 약화시키고 자신을 의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는 더 작게 관리하고 쉬운 단계로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부담을 줄이고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윗몸일으키기 한번을 하루의 목표로 삼는것으로도  6개월 안에 아름다운 복근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성공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이 지금 세상에서 가장 잘하는 한 가지 일에 대해서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랍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