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자기애를 실천하는 방법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합니까?


새 머리를 하고 새 옷을 입거나 자신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 이상입니다. 자기 사랑은 신체적, 정서적, 영적 지원을 통해 자신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정적 상태는 아니지만 지속적인 성숙으로 이어지는 행동의 결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자기애를 발전시키는 것은 어려운 과정일 수 있지만 정신 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을 개선하는 데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다음은 자신을 사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지침입니다.


먼저 자신을 용서하십시오.


당신은 규율이 많은 성숙한 사람입니까? 완벽을 추구하다 보면 자신이 인간일 뿐이라는 사실을 잊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책임이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지만 과도한 자기 비하가 정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대신 실수를 용서하고 성장의 기회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자기 사랑을 향한 한 걸음입니다.




둘째, 마음챙김을 하십시오.


자신을 위해 설정한 목표가 정말로 원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사회에서 부과한 것입니까?


마음챙김은 당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생각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자기 인식으로 무장하십시오. 저널링, 명상 또는 자기 성찰은 모두 마음챙김을 실천하는 방법입니다.




셋째, 적절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무엇이 당신에게 활력을 주는지 아십니까? 당신에게 기쁨을 가져다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아마도 당신은 친구나 동료들과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에 압도되어 있지만 물러서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어쨌든 가는 것은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피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과 기분을 나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필요를 알고 행동하는 것은 나르시시즘의 한 형태입니다.




네 번째 경계선 범주에 사람을 배치하면 정신적, 정서적 웰빙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Maslow's hierarchy of needs ]


당신의 애완동물이 당신의 특정 행동에 짜증을 낸 적이 있습니까?

경계를 설정하는 것은 사람들을 당신의 삶에서 쫓아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당신의 삶에서 허용되는 것과 허용되지 않는 것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건강한 경계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육체적으로나 영적으로 해로운 것들을 걸러냅니다. 경계를 설정하려면 Maslow의 요구 계층 구조부터 시작하십시오.


사랑받고 받아들여진다고 느끼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거기에서 시작하십시오.




다섯째, 자신을 보호하십시오.


주변 사람들은 어떤 사람을 좋아하나요? 자신을 보호하는 것은 나르시시즘을 실천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정서적, 정신적, 영적 건강을 해치기보다는 당신을 지원하고 도와줄 사람들을 당신의 삶으로 끌어들이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가짜 친구나 불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없애는 것은 자존감과 자신감에 매우 중요하다.





여섯째, 품위 있게 살아라.


존엄하게 사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인생에서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일상에 얽매이기 쉽지만 목적을 가지고 삶을 살고 목표에 더 가까워지는 데 도움이 되는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평화롭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싶다면 명상을 배우거나 식습관을 개선하는 등 그 목표를 뒷받침하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일곱째, 자신에게 정직하십시오.


모든 계획을 실패한 것에 대해 자신을 탓합니까? 당신이 모든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당신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당신이 자신에게 정직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자신의 결점에 대해 생각하기 쉽지만 친절하고 연민을 가지고 자신에게 이야기하면 그것들을 무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정신 패턴을 개발하면 사랑받고 지원받는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여덟째, 자기관리 능력을 길러라.


자신의 필요를 무시하는 습관이 있습니까? 기본적인 필요를 돌보는 것은 사랑의 행위입니다.


하루 중 몇 분만 시간을내어 확인하고 필요한 것을 제공하면 세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뜨거운 목욕이든, 건강한 식단이든, 심지어 운동이든. 자기 관리는 정신 건강과 웰빙에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자기애를 실천해 본 적이 있습니까?




올해는 배워보고 싶은 동작입니다. 응원해 주세요




0 댓글